건 강 하 기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이상 신호☆

고망띠네 2022. 5. 3. 22:08
반응형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이상 신호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이상 신호 

 

 

 누렇게 뜬 얼굴 

 

얼굴이 누렇게 뜬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입니다.

소화에 관여하는 담즙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고

피부에 넘쳐나 누렇게 됩니다.

모과차를 마시거나 쑥팩을 하면

누런 얼굴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두운 빛이 나는 얼굴 

 

얼굴빛이 어두워졌을 경우

신장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피로가 쌓이거나 스트레스, 잠이 부족할 때에도

얼굴이 어둡게 변할 수 있습니다.

감잎차나 산수유차를 마시거나

녹두팩이나 바나나팩을 하시면 좋습니다.

 

 

 

 붉은 얼굴 

 

얼굴이 붉은 사람은

술 마신 것처럼 얼굴이 많이 붉다면

심장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심장 활동이 지나치게 왕성하거나

몸에 열이 있을 때 붉은 얼굴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장 질환에 좋은 녹차를 마시거나

구기자 팩을 하시면 붉어진 얼굴에 좋습니다.

 

 

 

 창백한 얼굴 

 

창백한 얼굴은 누구나 부러워하는

우윳빛 피부를 말하는 게 아니라

윤기와 혈색이 없어 보이고

왠지 푸른빛이 도는 얼굴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창백한 얼굴은

폐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폐에 기운을 주는 뽕잎차를 마시거나

율무팩, 살구씨 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은 것을 말합니다.

이는 간이나 위가 좋지 않다는 증상입니다.

몸 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때 다크서클이 심해지게 됩니다.

위와 간에 도움이 되는 

포도나 딸기주스, 상추 등을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눈가의 지압점을 수시로 눌러주시는 것도

다크서클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 이상 신호 

 

 

 방광 

방광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뾰루지가 나게 되면

염분, 지방, 치즈나 버터 등의 유제품들을

과잉 섭취해서

방광에 병이 들었다는 신호입니다.

 

 

 대장 

대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마에 윤기가 없으며 거칠어지면

대장기능에 장애가 발생했다는 겁니다.

단백질이나 지방, 당분, 과일, 약 등을

과다 섭취한 요인입니다.

이 증상이 오래 지속이 될 경우에는

설사와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장 

소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치아 부분에 붉은색, 거무스름한색, 녹색 등으로

자주 변한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녹색으로 변하게 된다면

소장 쪽에 종양이 생겼거나

발암물질이 쌓여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비장, 췌장 

비장, 췌장이 않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관자놀이에 혈관이 붉어진다거나

핏줄이 서거나

뾰루지, 기미 등이 생긴다면

비장과 췌장이 악화된 상태입니다.

비장과 췌장의 상태가 나빠지게 되면

코의 뿌리 부분에 검푸른 선이 나타나며

복부 팽만감이나 부종을 유발합니다.

또한 설사를 하게 돼도

시원하게 볼 수가 없습니다.

 

 

 간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눈이 시리면서 쉽게 피로해지고

눈썹 위에 주름이 깊게 파여있다면

기름기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간이 부었거나

혹은 간이 굳어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위가 않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콧날의 중심이나 측면이 흰색 빛을 띠게 된다면

위의 기능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익힌 양파, 호박처럼 단맛이 도는 채소들과

순무, 우엉, 해초류, 모시조개, 재첩 등을 드시면

위 증상을 보다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코의 모양이 넓어져서

검은색이 두드러지는 현상은

심장이 나빠져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단 음식 등을 많이 먹게 되면

혈액의 점성이 늘며 심장에 무리가 갑니다.

또한 수족이나 전신에 냉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반응형

 

 콩팥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눈 밑이 툭 붉어진 경우나

눈 밑에 검은 기미가 생겼을 경우,

또 귀의 이륜이

보라색, 노란색, 붉은색 등으로 변하는 경우에는

콩팥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기관지 

기관지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콧방울에 점이나 뾰루지 등의 변화가 나타나면

기관지나 폐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폐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볼에 붉은 발진, 세로 주름, 하얀 각질, 기미 등이

나타나고 있다면 폐에 이상이 생긴 것입니다.

단 음식에 염분을 과잉 섭취해서

혈액의 흐름이 좋지 않게 된 것이

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윗입술이 마른 현상이 나타나면

위에 열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점은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지방을

과다 섭취할 경우에 생기게 되며

수포는 음식이나 과일을

과잉 섭취했을 때 생기게 됩니다.

 

 

 대장 

대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랫입술이 지나치게 두툼하면

대장이 늘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변비가 지속되어 무른 변이 나오면

대장 풀립 혹은 대장암에 걸리기 쉽습니다.

 

 

 생식기 

생식기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턱이나 입 주변에 나고 있는 뾰루지들은

방광이나 생식기에서 보내는 경고신호입니다.

쇠버짐 등의 하얀 반점이 생기고 있다면

생식선 호르몬의 균형이 깨졌다는 의미이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미지출처 : 구글

 

 

 

 

 =^^= 감 사 합 니 다.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겐 커다란 힘이랍니다. 

 

반응형